본문 바로가기
소설&웹툰(BL)/- 소설

[BL소설] 행운의 방정식 - 안온

by 체페 2020. 1. 8.

 

 

행운의 방정식

저자: 안온(@anon_0229/https://twitter.com/anon_0229)

중요 키워드: #달달물 #일상물 #힐링물 #성장물 #유능공 #다정공 #헌신공 #초딩공 #집착공 #사랑꾼공 #가난수 #자낮수 #평범수 #순진수 #소심수 #허당수 #호구수 #상처수

줄거리

* 배경/분야: 현대물, 할리킹
* 작품 키워드: 달달물, 일상물, 힐링물, 성장물

* 공: 유일수 ─ 모 은행 과장. 로또 했다 하면 최소 4등은 무조건인 세상 운 좋은 남자. 처음엔 단순히 흥미로워서였는데, 자꾸만 달돈이 생각난다.
#유능공, 다정공, 헌신공, 츤데레공, 초딩공, 집착공, 사랑꾼공

* 수: 황달돈 ─ 같은 거 먹어도 혼자만 해감 안 된 조개 씹고, 새우 몸통은 떨어뜨리고 머리만 먹는 지지리도 운 없는 남자.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근근이 살아 나가고 있다. 요즘 유일수라는 이상한 사람이 관심을 보여서 부담스럽다.
#가난수, 자낮수, 평범수, 순진수, 소심수, 허당수, 호구수, 상처수

 

 

 

 

 

ㅇㅅㅇ)9 요!

행방은 조아라 연재때 열심히 따라갔던 기억이 있다. 본편은 소장편이 있어서 그걸로 읽었고, 외전은 이렇게 따로 구하여 열심히 읽었드랬다. 소장본 외전하고 이게 달랐던가..? 그건 잘 기억이 안난다 ㅇㅅ;ㅇ 구냥 .. 왜 샀는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샀음

 

일단 행방에 나오는 애들 이름이 특이해서 기억에 남는다 공이 일수고 수가 달돈인데 우리가 길가다 흔히 보는 일수/달돈에 보이는 그 이름이닼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무슨 애들 이름이 이래!!ㅋㅋㅋㅋㅋㅋ 라고 했지만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귀여운 이름... ^ㅅ^ 

 

일수는 운이 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엄청 좋은 남자인데 지지리도 운 없는 남자를 만나버린다. 그런데 나는 이 설정이 너무 좋았던게, 일수의 행운이 달돈에게 가면서 달돈을 긍정적으로 바꾸기 때문이다. 힐링물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게 일수가 정말 잘해주고, 열심히 노력하고 사랑해 줄때마다 절로 웃음이 나온다 ㅠ 사실 가끔 눈물도 나왔음 ㅠ 

 

우리 모두가 그렇지만 가끔은 인생에 치트키를 가지고 싶다고 생각하는데, 달돈에게 있어서 일수가 바로 그 치트키가 아니었을까? 싶다. 사실 그동안 달돈의 불운은 엄청난 행운을 가지도 있었던 일수를 만나기 위한 한방이었을지도 모르는 거라고 생각하면 넘나 기분이 조은 것 ㅇㅅ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