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웹툰(BL)/- 소설

[BL소설] 포커스 - 차교

by 체페 2020. 1. 27.

 

 

포커스

저자: 차교(@_chagyo/https://twitter.com/_chagyo)

중요키워드: #현대물 #추리/스릴러 #시리어스물 #사건물 #다정공 #능욕공 #집착공 #미인공 #계략공 #상처공 #연상수 #강수 #상처수 #능력수 

줄거리

*배경/분야: 현대물, 추리/스릴러
*관계: 첫사랑, 재회물, 유사 역키잡
*인물(공): 미인공, 다정공, 냉혈공, 능욕공, 집착공, 복흑/계략공, 연하공, 상처공
*인물(수): 강수, 미남수, 연상수, 상처수, 능력수
*소재: 오해/착각, 전문직물, 정치/사회/재벌
*분위기, 기타: 단행본, 시리어스물, 사건물, 3인칭시점

*인물 소개
-최건: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의심받고 있는 유명한 사진사. 큰 키와 깊은 목소리, 화려하리만큼 잘생긴 얼굴을 가졌다. 집요하다는 말로는 모자랄만큼의 강한 집착을 가지고 있다.
-서준우: 능력있는 프로파일러. 어린 시절부터 자신이 게이임을 깨닫지만 아버지의 강압에 의해 자신의 본능을 숨기고 산다. 그러나 숨겨둔 그의 욕망은 술에 진탕 취한 날마다 표면위로 떠오른다.

 

#미인공 #능욕공 #복흑/계략공 #미남수 #강수 #능력수 #첫사랑

*강제적 성관계, 잔인하거나 불쾌한 범죄 및 장면 묘사(사체, 살해, 스토킹 등)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작품은 가상한국 배경으로 현실과 다른 설정(법, 지역, 군대비의무 등)이 포함되어 있는 픽션입니다.

“아무것도 의심하지 마. 신경 쓰지도 마. 걱정할 필요도 없어. 그냥 내 생각만 해. 나만 보고 나만 믿으면, 행복해질 수 있어.”

실체는 음란하고 이기적인 게이지만, 어린 시절 모종의 사건 이후 강박증이 생겨 철저하게 자신을 숨기고 살아가는 유능한 프로파일러 서준우.

몇 달 째 털끝도 잡지 못한 연쇄살인범의 네 번째 피해자가 발견되어 지방에 내려갔던 그는 예기치않게 제 가면을 벗기려 하는 인물을 만나게 된다.

그를 만난 후 떠오르기 시작하는 어린시절의 기억과 본성. 서준우는 절대 벗어선 안될 가면을 쓰고 벗길 반복하며 자괴감을 느끼고 혼란스러워 한다. 하지만 자신이 진정 원하던 것을 마음껏 취하는 해방감에 중독되어 점점 빠져들게 되는데…….

 

 

 

포커스는 연재를 따라갔던 소설이어서 ㅇㅁㅇ! 완결 부분만 봤다. 진짜 재밌어서 이북을 사야겠다고 결심하면 나는 그 순간부터는 연재를 따라가지 않기 때문! 이 소설은 프로파일러와 사진사의 이야기인데, 차교님 특유의 어둑어둑한 분위기가 정말 잘 살아있는 글이다. 

 

나는 메이저도 좋고, 할리킹도 좋고.. 알오물도 좋은데, 사실 제일 좋아하는 건 어딘가 어둑어둑.. 우울우울.. 한 그런 글이다. 그런데 그런 내 취향에 가장 잘 맞는 게 바로 차교님 글! 차교님 글은 크러시 때부터 알았는데, 그때부터 지금까지 쭉 반한채로 연재와 이북을 열심히 따라가고 있다.

 

이 소설은 연쇄살인범을 잡기 위해서 사건에 뛰어든 프로파일러 서준우의 시점으로 얘기가 진행되는데,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지는 것이 엄청난 반전이다! 정말.. 완결 보고 깜짝 놀라서 한동안 그대로 굳었을 정도.. ㅇㅅㅇ.. 휴... 또 서준우는 벽장 속 게이인데 이것두 넘 짠하고.. ㅇㅅㅠ 내 새 끼 ... 하지만 행복해지기 위해서 기꺼이 자신을 던질 줄 아는 멋진 남자 ㅠㅠ 

 

사건이 중요하게 자리잡은 소설이기 때문에 많은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차교님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봤으면 좋겠다 ㅇㅅㅇ!!

 

댓글